남양주줄눈시공 한 번으로 새집이 생겼어요

  • Post author:
  • Post category:미분류


​계약한 날짜가 되어 오셔서 여러 가지를 살펴보신 뒤 먼저 설명해주시더라고 줄눈 시공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사이 얼룩이나 곰팡이가 많이 끼는데 저는 전체적으로인 줄눈 시공을 하길 원하셔서 화장실 같은 부분은 전체적으로 시공이 잘될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우리 집은 전반적으로 대리석에 깔려 있어서 타일간의 격차가 조금씩 있었어 아무리 잘하시는 분들도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이 생기게 마련인 듯해요.

그리고 현관 쪽도 바닥 틈에 먼지가 많이 발생 됐고 중간중간 구멍이 나 홈이 파여 있는 곳도 많더라고 그런 부분도 빨리 캐치 하셔서 남양주줄눈시공 하시는 분이 먼저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원래는 평범한 흰색이었는데 좀 더 고급스럽고 깔끔해 보이는 라이트 회색이 대세라면서 이걸로 바꾸시면 정말 바닥 때 걱정 없이 쓰실 수 있다고 했어요.

여러 업체랑 상담을 받아 보던 중 한 곳이 눈에 띄었는데요.
상담할 때부터 정말 친절하고 꼼꼼하고 세밀하게 견적서를 뽑아 주시더라고 그리고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 같은 사진들을 보여 주시면서 이런 부분에 이렇게 하셔야 한다며 알려 주셨어요.
제가 계약을 하기도 전인데 말이죠.

우한 것을 줄눈 시공해 본 결과 정말 업체를 잘 선정해야 한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 제가 선택한 남양주줄눈시공 업체는 10년 이상의 경험이 많은 베테랑들이라 처음부터 끝까지 세심하고 꼼꼼하게 작업이 진행되더라고요.

예전에는 백시멘트를 사용하는 방식이었지만 요즘은 다양한 줄은 재료들이 나와서 필요한 곳에 맞게 줄눈시공을 하는 것 같아요.

집안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곳 이거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간이기에 시공하는 내내 옆에서 보았는데 정말 꼼꼼하게 처리를 해 주시더라고요.

이런 부분은 파일로 안 보이게 정말 마무리를 잘해야 되는데 제가 진행하는 것을 보니 일반인은 절대로 못 하겠더라고요.

우리 가족은 4월 초에 이사 열 가기로 했어요.
날씨도 어느덧 기온이 올라오면서 따뜻해지고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벌써 꽃들이 핀 것도 많더라고요.
이제 완연한 봄이 된 거 같아 거주하는데 여러 불편함이 있었고 아이들 통학 문제도 걸려서 가족회의를 연 끝에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요.

꼼꼼하게 설명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굉장히 합리적이라고 생각되게끔 견적을 주셔서 남양주줄눈시공 업체와 계약을 하여 진행을 하기로 하였어요.
일단 날짜가 중요했는데요 집을 알아보는 기간이 길다 보니 빠른 시공이 필요했어 그런데 저에게 맞게 날짜를 다 정해서 변경하여 시공해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제 성격상 모든 하나하나 꼼꼼하고 세밀하게 보는 성격이라 새로 이사할 집 구하는데도 정말 많이 신경을 썼어 우리 가족이 여러 가지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집을 구해서 하려는 것이라 꼼꼼하게 고를 수밖에 없었어요.

그러다 정말 마음에 드는 집이 다행히 제 눈에 들어왔고 위치적 요건이나 통학 문제집 가격까지딱 저희에게 맞는 집이 있더라고요.
모든 조건이 담았는데 한 가지 걸리는 문제가 있었어 집 바닥 전체가 대리석 바닥으로 되어 있어서 줄눈 쪽에 먼지도 많고 색깔도 많이 받았더라고요.

전 한 번 시도해 갔다 크게 낭패를 보고 그다음부턴 줄눈 시공은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특히 집에서 하는 셀프 줄눈시공 정말 비추천해요.
줄눈 시공 한번 해 보신 분들은 알 거예 백시멘트를 바르는 것도 정말 너무 힘든 일이고 요즘은 간편하게 짜서 바르는 약도 판매되고 있는데 하자마자 거의 떨어지는 경우도 많고 예쁘게 치료하기는 더더욱 어려워요.

화장실은 아무리 깔끔하게 쓰고 구석구석 신경 쓰고 올 때를 관리한다 해도 곰팡이들이 정말 빨리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 특히 이사 들어갈 집은 군데군데 까만 곰팡이가 피어 올라오기 직전인 상태여서 정말 화장실은 특별히 잘 부탁한다고 말씀드렸더니 걱정하지 마시라며 꼼꼼하게 처리하겠다고 대답해 주셨어요.

이사 들어갈 집이 전체적으로 줄눈 시공을 해야 할 것 같아 남양주줄눈시공 업체를 찾아보게 되었는데 집 전체가 대리석 바닥으로 되어있고 화장실과 화장실 벽면까지 해야 하기에 견적을 뽑아 보니 업체마다 금액이 너무 많이 차이 나더라고요.

이런 경험들 때문에 어느 부분 1 막힘없이 자신만의 비결로 일 처리를 하시는 것 같아요가격 면에서도 정말 흡족했는데 다른 업체들과는 달리 공장 직거래를 해서 단가를 많이 낫죠. 저처럼 저렴한 비용으로 시공을 해 주실 수 있다고 해요.

저처럼 집안 전체를 다 하실 수도 있겠지만 더러운 욕실이나 현관, 베란다 따로 시공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알아보시길 바라요.

처음에 제가 집을 보러 왔을 때 들어가기 전부터 문을 열면 둘은 부스러기 같은 게 보여서 지저분해 보이고 청소를 안 한 거 같이 모였었는데 남양주줄눈시공 하시는 분이 말씀해 주시기를 처음부터 줄눈 시공이 잘못되어 줄눈 마무리가 꼼꼼하게 안 되어 있어서 지속해서 이런 가루가 나온다고 하셨어요.
물론 이런 부분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씀해 주셔서 안심되었죠.

시공하시는 분들이 타일 가네 격차를 졸린 상태를 보시고 그라인더 작업을 하시더라고 일반인이 괜히 도전했다.
실패하는 때도 다 이런 섬세함의 차이인 거 같아요.

주방과 거실을 잇는 바닥 타일에는 군데군데 음식물이 스며든 것 같은 자국들 있더라고요 저런 것들은 제가 집에서 해 본 결과 표백제로도 안되고 곰팡이 세정 0도 지우기 힘든 부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