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동탄 줄눈시공 [수원역 푸르지오자이 ]

  • Post author:
  • Post category:미분류

​저는 수원에 위치한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현장을 방문하여 작업을 하였으며 이곳 근처에 위치한 동탄에서 조그마한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혹시나 새싹을 볼 수 있을지 아니면 개나리꽃이 피기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길을 걷다 주변을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그만큼 갑작스러운 포근한 날씨에 잠시 내 마음도 봄이 미리 왔나 봐요.
​어느덧 성큼 다가온 봄소식에 주변을 두리번 하게 합니다.
아직은 나에 마음이 성급했는지 보이질 않았네골드 샤이닝 줄눈시공입니​일반적으로 하루 스케줄이 많지가 않을 경우 주변에 작은 일이 있으면 작업을 하는데요.
수원과 동탄이 매우 가까운 거리라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럼 이곳에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요즘 내 집 마련하기가 매우 어렵고 힘든 시기이며 많은 어려움에 내 집에 희망을 가지고 입주를 할 것입니​그만큼 좋은 환경에 이쁘고 멋진 집안을 꿈에 그리며 입주를 하는 마음은 아마도 평생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입주 시작부터 곳곳에 하자를 보고 실망을 한다면 이 역시 또 하나에 슬픔이기도 한데그만큼 이곳 수원 푸르지오 자에 아파트는 가급적 전문가에 시공으로 안전하게 시공을 받는 것을 추천을 드리네요.
​​

​어찌나 크고 넓은지 사전에 위치를 파악하여 진입을 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수원에서 가장 큰 단지로서 요즘 이곳에 눈여겨보는데요.
​저 역시 현장을 방문하여 지하 주차장에서 한참을 헤매고 나서야 도착하였습니다.
​​이곳에는 지금 한참 입주를 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분주하게 입주를 맞이하였습니그만큼 매우 크고 넓은 면적에 대단지라 할 수가 있습니다.
​​

​​이러한 모든 상황을 감지하여 적절하게 시공을 해야 하나 이것은 기술자에 경험과 노하우에서 보이지 않은 기술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기술이란!사후에 문제점과 문제를 해결하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작업을 하므로 더욱 멋지고 튼튼하게 구사를 하는 것이전문가이지 않을까 합니​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에 이곳에 아파트는 경험이 부족한 시공자가 많이 올 것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가 있습니다.

​​​잠시 골드 샤이닝 줄눈을 설명을 하자면 최초 줄눈시공 이자 오랜 시간에 기술에 크고 작은 현장을 매일같이 시공을 한전문가입니다.
​10년이라는 시간을 줄눈을 하며 다양한 변수에 따라서 그만큼 대처를 할 수 있는 기술에 바탕으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작업에 방법과 신축 아파트일 경우 줄눈이 떨어지는 현상이 없다는 것을 눈여겨보셔야 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예외는 있습니삼하게 타일이 움직이는 현장과 물이 올라오는 현장은 제한적입니다.
​​​

혹여나 타일에 경사가 바르지 않아 물이 한 번에 빠져야 하나 그리하지 못한 곳을미리 살펴보심이 중요합니다.
​​현장에 도착을 하여 곳곳을 살펴보는데요.
​먼저 타일에 상태를 점검을 하는데이곳은 약 25평에 아파트 크기이며 화장실 2곳과 현관, 베란다, 다용도실, 주방 벽면 시공을 하였습니다.
또한 타일에 간격이나 단차가 양호 한지를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각기 다른 타일을 한 장씩 접착을 하며 크고 작은 타일에 단차나 간격이 생기게 됩니이러한 현상은 사람에 손에 작업을 하기에 어느 정도 예상을 해야 하나​이곳은 조금 부족한 상태라는 것을 점검을 하여 알 수가 있던 현장입니다.

​​어느덧 시공이 완료되어 곳곳을 살펴봅니혹여나 부족한 곳이 없는지 아니면 보완을 하여 더욱 이쁘게 만들 수 있을지 다시 한번 살펴보는데요.
​이 역시 나에 습관이라고 할까요~​그만큼 이쁘고 아름답게 만들어 선물을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비로소 현장점검을 마치고 이곳 집주인과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역시나 나의 예감이 틀리지 않고 정확하다는 사실에 집주인은 조금 당황한 표정을 가졌습니다.
​오랜 경험으로 보아 신축 아파트 현장을 다니다 보니 한 곳에 상태를 살펴보면 모든 곳이 비슷하다는 점을 알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많은 분들이 타일이 상태가 좋지가 않아 보수를 많이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곳곳을 살펴본 이곳은 타일 상태가 바르지 않은 점과 이곳에 아파트는 이곳만이 아니라 모든 아파트에 타일 상태가 그리 좋지 않지 않다는점을 예상을 합니다.
​​그만큼 기술자에 작업은 아주 섬세하고 미세하기에 작업자에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 아파트는 타일 상태가 바르지 않을 것이라며 말을 시작하여 타일을 보며 이야기를 하였습니그러나 이곳은 다른 곳에 비교적 양호할 것이라는 이야기에 한숨과 함께 안도에 숨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

​내가 만든 곳은 꽃과 향기가 남기며​이곳에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마무리를 하여 동탄에 현장으로 자리를 옮겨 또 하나에 이야기를 시작합니감사합니다.
1*** **** **** 2087 8188​

​또한이러 줄눈 시공을 할 시 한 번에 정확하게 주입을 하여 작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그러하지 못한 기술에 몇 번이고 수정을 하여 ​시공을 할 경우 그만큼 하자에 문제점을 만들 것입니다.
​​먼저 저렴한 가격과 부족한 기술에 시공을 할 시 줄눈이 일정하지 않게 주입을 하던지 흘러넘치는 현상이 많을 것입니그만큼 개인적으로 잘 알아보고 잘하는 곳에 시공을 해야만 사후에 문제점을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

​그만큼 타일에 상태에 따라서 아름답고 이쁘게 만들 수가 있으며 폭넓은 색상을 선택할 수가 있다는 결론입니다.
​먼저 타일과 색상이 비슷할 경우 심한 단차나 간격이 조금은 양호하게 보이는 시각적 색상에 원만하게 보이는 현상이 있으며 이러한 색상에 그만큼 이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이러한 현장은 가급적 타일과 비슷한 색상을 하여 최대한 이미지를 이쁘게 만든 것을 주목하였습니​그러나 조금은 아쉽지만 이곳에는 제한적으로 색상을 선택하는 만큼 부족한 곳을 완화하는 작업으로 품질을 높이는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서두에 설명을 할 것처럼 시공하기 어려운 현장은그만큼 기술자에 의해 시공을 하므로 부족한 이미지와 품질을 높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편의하고 이쁘게 보여야 할 곳이 그러하지 못한다면 줄눈시공을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올바른 설명과 정확한 해답을 설명을 하는 것 역시 기술자에 올바른 행동이라 생각을 합니그러나 간혹 초보 기술자에 올바르지 못한 설명으로 정작 거짓이 진실이 되고 진실이 거짓이 되는 상황이 없길 바랍니다.
​​

​​이곳은 25평 크기보다는 매우 넓은 공간에 아주 좋은 구조에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파트입니다.
​많은 현장을 다니며 평수보다 크게 보이는 곳이 간혹 있는데​이곳은 34평에 구조와 동일하며 약간에 차이는 방에 크기가 조금 작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평수는 매우 크다고 볼 수가 있는데요.
​필자도 이곳에 아파트 크기에 조금은 놀랬습니​​그럼에도 이곳에는 주거 생활하기에는 매우 좋다는 결론과구조 역시 매우 활용도가 좋기에 너무 멋진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아파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