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줄눈시공 만족한 결과물

  • Post author:
  • Post category:미분류

​​​​​이번에 시공을 맡긴 곳은 별다른 지식이 없는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꼼꼼하게 사전설명을 한 후 진행해 주셔서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얼마 전 여기에 맡겼던 친구가 그렇게 좋다고 얘기해줬던 이유가 있었구나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기초작업 또한 철저하게 해두었기 때문에 기존에 꼬질꼬질했던 현관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어지고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현관이 완성되었어요.
집안에 처음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곳이 현관인데, 이 현관이 깔끔하니 더욱 분위기가 살아나는 거 있죠?​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큰 불편함을 겪었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인천줄눈시공을 의뢰한 건 이번이 처음이지만, 예전에 인테리어 공사를 몇 번 맡겼던 경험이 있는데이런 일은 회사와 소비자 간 피드백을 하며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

​​“ 해당 포스팅은 약간의 지원을 받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제가 살던 곳은 지은 지 오래된 집은 아니지만 기존에 진행할 때 제대로 체크하지 않아 허술하게 마무리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보였어아예 처음부터 새롭게 한다면 차라리 수월할 수도 있는데 이미 놓여 있는 타일들이 있어서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실력이 좋은 곳을 찾는 게 중요할 것 같더라고요.

인천줄눈시공을 의뢰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꼼꼼하고 확실하게 시공하는 것을 중시하셨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 예상보다 빠르게 마무리되어서 조금 놀라기도 했는데요.
그렇다고 사장님께서 무리하게 서둘러서 진행한 것이 아니었고 다양한 색상에 제품 중에 저희 집과 어울리는 것으로 해주셔서 퀄리티 좋은 결과물을 마주해볼 수 있었어사장님이 직접 하시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하는 것보다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었고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어서 이곳에 의뢰하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합리적인 가격에 꼼꼼한 결과물을 얻으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라요!​정줄눈*** **** ****​

​자칫하면 돈을 들여 완료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울퉁불퉁한 바닥을 마주하게 될 수도 있었기에 고민이 되었어그런데 이번에 인천줄눈시공을 맡긴 회사는 이런 저의 걱정을 잘 반영해 더욱 신경을 써서 진행해 주셨어요.

​이런 샌딩 과정을 거쳐야만 이후에 표면이 고르고 일정하게 완성된다고 해 저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나중에 다시 손을 댈 일이 없도록 꼼꼼하게 진행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설명을 들으니 제가 원하는 방식과 딱 맞더라고요.

기존에 있던 바닥 위에 진행할 경우 기초 사전작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안내해 주셨어요.
​일단 시작하기 전에 간단하게 설명을 전달받게 되었는데이 사전작업이란 타일과 타일 사이사이에 발라져 있는 접착제의 높이를 균일하게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저희는 타일이 있는 곳에는 다 하기로 했어실리콘으로 되어 부분도 진행 했는데 타일사이 백시멘트를 완벽하게 긁어내고 넣어야 삐뚤어지지 않고 예쁘게 마무리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

위 사진은 화장실 세면대의 모습인데요.
또한 곰팡이나 세균이 있을 경우에는 모두 제거하고 난 뒤에 인천줄눈시공을 해야 보다 깔끔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해요.
습기가 있는 공간은 자칫하면 들뜨거나 제대로 부착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공간보다 주의를 기울여서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셨어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어요.
​​​

​현관의 경우에는 오염의 우려가 가장 높은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계속 닦으면서 관리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오염이 적고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했어이런 점들을 고려했을 때 은은한 아이보리빛 컬러에 광택이 있는 타일을 배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주택으로 이사 온 후로 몇 년이 지났는데, 세월의 흔적인지 타일 바닥의 상태가 점점 나빠지는 게 눈에 띄더라고요.
그래도 언젠간 괜찮은 곳을 발견할 수 있겠지 싶어 무작정 찾아보기만 했는데, 우연히 얼마 전 인테리어 공사를 한 친구에게 정줄눈이라는 곳을 소개받게 되었어요.
기존에 한 시공에 문제가 있었던 건지 타일들이 하나 둘씩 들뜨기 시작하는 모습이 미관상으로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 인천줄눈시공을 잘 해주는 회사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찾아보는 도중 알아차린 한 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우선 회사들이 너무 많아 어느 곳이 좋을지 선택하는 것이 어려웠어요.
​게다가 저 스스로가 이쪽에 관련해서는 별다른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인터넷 사이트에 쓰여 있는 글을 봐도 별로 와 닿지가 않더라고회사를 이용해본 지인이 직접 마감 퀄리티도 높고 가격도 합리적이라며 권하는 모습을 보니 다른 곳보다 믿음직하다는 생각이 들어 작업을 맡기게 되었어요.
​​

이 과정을 거친 덕분에 모서리에 들뜸 없이 깔끔하게 부착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꼼꼼하게 기초 사전작업을 한 후에 도포하시는데요.
그런데 백시멘트 긁어내는 일이 만만치 않아보였어요.
사장님은 최 고급안료를 사용하시는데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정품 제품을 사용하신다고 해이렇게 하고나면 곰팡이나 물때방지는 물론 내구성도 뛰어나고 탈락현상이나 가루날림도 없고 깨짐 없이 오래 유지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