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싱타일 들뜸 보수 및 줄눈시공 [김포 웰스티지 타운하우스]

  • Post author:
  • Post category:미분류

​줄눈의 제거 및 정리가 끝나면바닥의 남은 분진을 청소한 뒤,줄눈을 따라서 마스킹테잎을 넓게 붙입니다.

​줄눈 마감까지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타일 위에 묻은 아덱스 줄눈제는물에 적신 스폰지나 수건을 이용하여잘 닦아냅니​흔들리는 타일에 대한 고정작업이라흔들림을 사진으로 비교해 드릴 수는 없지만,그래도 작업이 끝났으니작업 후의 사진은 있어야겠죠~ㅎ​작업 후의 사진 보시겠습니다.

​새로 충진하고 있는 줄눈제는아덱스 FG8 탄성줄눈제입니​뛰어난 방수효과와 항균효과를 겸비한탄성이 좋은 줄눈제입니다.

​안녕하세요.
그린토탈크리닝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촌리웰스티지 타운하우스의

​줄눈이 파손된 모습입니다.

​거주 중인 곳이라서전체적인 보양작업을 하였고,거실의 조명도 먼지가 타지 않도록잘 감싸주었습니​ 쇼파와 테이블은 다른 곳으로 옮겨놓았습니다.

​줄눈이 제거되면칼날이나 수공구를 이용하여타일의 면과 모서리에 이물이 없도록 정리합니다.

​마스킹테잎을 제거하고 나면,줄눈의 마감을 해야 할 순서입니다.
​액상제는 투명한 색상이라타일의 아래부분이 비쳐서 검게 보이기 때문에상황에 맞추어서마감 작업을 다시 해야 합니​칼날이나 표족한 수공구로액상제 줄눈의 윗부분을 살짝 긁어서 파냅니다.

​주방쪽으로도 전체적인 보양을 하였고요.
​아일랜드 식탁은 조금씩 옆으로 이동시키며작업을 하기로 합니다.

​마스킹테잎을 붙이고 있는 모습이예요.

​그라인더가 닿기 힘든 곳은사진과 같은 작은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작업 범위가 넓어서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본 현장은 폴리싱타일이 흔들려서줄눈이 깨지고 심하게 솟아오른 곳도 있습니다.
입니​현장 사진 먼저 보시겠습니다.

​거실의 폴리싱타일이모두 흔들리고 들떠 있어서작업 범위는 거실 전체입니​타일을 고정시키는 작업을 한 뒤에줄눈 시공을 마무리할 것입니다.

​먼저, 타일의 줄눈을 모두 제거합니다.

​줄눈이 깨졌다고눈에 보이는 줄눈만 보수하게 되면잠깐 동안은 괜찮을 수 있겠으나,원인이 해결되지 않았기에결국은 다시 흔들리게 됩니다.
​거실이 한층 환해진 느낌이네​타일이나 대리석이 흔들리고 들떠 있다는 것은그 아래를 채우고 고정시켜 주는 재료들이부족하다는 의미입니다.
​흔들리던 타일들은 모두 잘 고정되었고,깨지고 파손된 줄눈까지 교체시공하여아주 깔끔해졌습니​모두 들어내고 새로 시공하면 좋겠지만현실적으로 쉽지 않으니타일을 고정시킬 수 있는 재료들로그 밑바닥을 채워 주어야 해요.
​액상제를 사용한 고정방법은흔들리거나 들뜸의 원인에 대한 해결책이며,매우 견고하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크게 공사를 하는 것에 비하여 저비용이며작업기일도 오래 걸리지 않죠.​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현재 거주 중이신 곳으로폴리우레아 화이트 줄눈이 들어가 있으며,이미 몇번의 보수작업을 하였음에도계속 흔들리는 상황이 발생하여당사에 의뢰를 주셨습니​꼼꼼하게 작업하여흔들림을 확실하게 잡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제, 줄눈사이로 타일의 흔들림을 잡아줄액상제를 부어줍니다.

​폴리싱타일에 묻은 액상제는칼날로 잘 긁고 물휴지로 닦아줍니다.

​액상제의 윗부분이 어느 정도 굳으면마스킹테잎을 떼어냅니다.
​액상제가 너무 많이 굳어버리면무척이나 단단해져서 떼어내기가 어려우니적당한 때를 잘 잡아야 합니다 .​

​타일의 흔들림이 심해지고줄눈이 깨져나가면이렇게 솟아오르기도 하고 가라앉기도 합니다.

​액상제 줄눈 상단의 긁어낸 부분에새로운 줄눈제를 넣어줍니다.

​액상제가 모두 넣어진 모습입니다.

​액상제를 부어준 모습이예​위로 넘치게 부어주어도 곧 밑으로 쏘옥 들어갑니더 이상 들어가지 않을 때까지반복하여 액상제를 부어주어야 해요.
​액상제는 흔들리는 타일 아래의빈공간으로 흘러들어가 서서히 굳으면서타일을 단단히 잡아주게 됩니다.

​이상으로폼만프로의 오늘의 포스팅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촌리웰스티지 타운하우스의’폴리싱타일 들뜸 보수 및 줄눈시공’을 마칩니​감사합니다.
​​Stone Polishing & Restoration 그린토탈크리닝Tel : *** **** **** HP : *** **** ****​​

​타일 아래쪽으로 액상제를 넣어주어야 하므로그라인더를 사용하여 줄눈을 깊게 파냅니​그라인더 뒤쪽의 호스는집진기에 연결되어 있어서줄눈의 분진들을 바로바로 흡입합니다.